<보통 직장인의 위대한 글쓰기> 수업 후기(11년차직장인)

페이지 정보

퇴사학교 댓글 0 조회 244 18-02-11 18:15

본문

1. 안녕하세요? 어떤 일을 하고 계시고, 직장 생활 몇 년차이신가요?
입사한 회사 그부서 그대로 십년째 근무하는 직장인 입니다. 업태는 IT 제조업이네요.
입사한지는 만 11년이 넘었네요.
  
2. 직장 생활 중 어떤 고민을 가지고 있으셨나요? 퇴사학교에는 어떠한 계기로 오게 되셨나요?
페친들이 좋아요를 눌러서 알게 되었다. 어느덧 회식자리에 어디에 앉아도 불편하지 않을 짬이 되니 불안이 몰려왔다부장들의 모습이 내가 신입때 그토록 싫어하던 모습이었는데 조금만 더 있다가는 나도 그모습이 될것만 같았다.

그리고 간결하고도 임팩트있는 글쓰기가 하고 싶었다.
가까운 가족들도 좋아요버튼을 눌러줄 수 있기를 바란다. 내 글을 읽을 때마다 좋은생각 처럼 단조롭다'는 평이라 속상하기도 했다. 


2038523947_1518333079.8114.jpg

3. 수업은 어떠셨나요? (수업 진행 방식, 분위기, 수업 내용, 선생님 등) 그리고 어떤 점이 가장 좋았나요? 
글이 바이럴되는 과정? 출간의 뒷이야기. 과장이 일색인 SNS 속에서 솔직한 저자 고뇌와 속내를 들을수 있어서 좋았다.
 
 4. 수업 듣기 전과 들은 후, 어떤 점이 달라지신 것 같나요? (행동, 생각, 가치관, 일상 등)
매일글을 써야한다는 강박이 생겼다. 조금이라도 더 글을 읽고 내 것으로 만들고 싶은 욕심이 더 생겼다.
장치에 대해 글쓰기의 와꾸(죄송)를 고려하며 써볼 생각을 하니 조금 더 연습하면 긴호흡의 글도 (그래봐야2페이지) 쓸수있겠다는 자신이 생겼다. 단기간의 출간계획구상도 구체화 중이다.
  
5. 본 수업을 다른 분께 추천한다면, 어떤 상황의 누구에게 특히 권하고 싶으신가요?
내가 인사(교육) 담당자라면 본인의 의견을 더 많이 조리있고 설득력있게 써야할 때가 된 신임과장 연수 과정에 넣어보고싶다.

2038523947_1518333102.26.jpg

6. 이번 수업 이후, 앞으로 계획/목표/다짐을 갖게 되셨다면, 무엇인가요?
페이지에 일주일에 글 한 개 올리는 게 목표이다. 슈퍼마켓다이어리 기대하시라.

7. 앞으로의 꿈이 무엇인가요? 어떤 삶을 꿈꾸시나요?
마흔 오십 육십 계속 글을쓰머 생각하는 어른이, 칠십까지 일을하는 사람이 되고싶다.
너무 일만 하다 소중한 걸 다 잃어버리는 바보가 되는 일은 경계할 것이다.
추천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http://t-school.kr/bbs/board.php?bo_table=story&wr_id=21링크복사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