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반. 아이덴티티 워크숍

– 자기다움을 발견하고 지속가능한 일의 로드맵 설계하기

(*1:1 아이덴티티 코칭 포함)

선 생 님배근정 선생님 (Ore&Project 디렉터, 비즈니스코치)
기      간17년 8~10월 (상세 일정 커리큘럼 참고)
장      소시청역 스페이스 노아 [오시는 길]
정      원12명
등 록 금 390,000원
문      의고민되는 점이 있다면? 아래 “상담 요청하기”에 문의 남겨주세요
🙂 조교가 친절하게 상담 해 드립니다!


*수업 포함사항
4회 수업 (오프라인) + 개별/조별 프로젝트 (온/오프라인) + 1회 1:1 아이덴티티 코칭 (오프라인)

*오프라인 수업 세부일정
8/19 (토) 14:00~17:00
8/26 (토) 14:00-17:00
9/03 (일) 16:00~19:00
10/14 (토) 14:00~17:00

how_to_apply_web

identity new benefit

왜 아이덴티티 워크숍인가요?

“나는 왜 이 일을 할까?”

하루에도 몇 번씩 되뇌지만, 우린 어느새 일의 의미조차 모른 채
그저 반복되는 삶 속에서 막연한 퇴사만 상상할지도 모릅니다.

‘내가 원하는 일’이란 무엇일까요?
이 질문에 대한 답을 찾기 위해서는 그보다 먼저 물어야 할 질문이 있습니다.

“내 삶의 목적은 무엇이지?”

아이덴티티는 자신이 살고자 하는 삶의 목적과 의미를 담은 압축본입니다.
본 수업은 아이덴티티 분석 틀을 사용하여 나의 본질인 ‘아이덴티티’를 찾아
당장의 직업이 아닌 ‘지속가능한 삶의 로드맵’
을 그려보는 과정입니다.

무엇을 하나요?

4의 수업, 4주간의 개인/팀 그릿 프로젝트,
40개의 나를 알아가는 트리거,
그리고 1:1 Deep 코칭

 

내 삶의 목적과 의미를 찾아가고, 나를 가장 나답게 하는 것들을 찾아가는 과정은 단순한 테스트나 혹은 몇 가지 질문으로 찾는 것이 아닙니다. 나를 제대로 관찰하는 ‘관점(View Point)’을 알아야 나의 본질에 대해 정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아이덴티티 워크숍은 이전에는 해보지 않았던 ‘전혀 다른 질문’과 ‘아이덴티티 툴킷’을 통해 잃어버렸던 나를 찾고, 내 삶의 지속가능한 모델을 설계해봅니다.

 

 

01. 4번의 수업을 통해 비본질이 아닌 본질적인 나를 발견하는 ‘새로운 관점’을 알게 되고, 그 관점을 통해 직업이나 직장이 아닌 지속가능한 삶의 목적과 의미를 찾아 봅니다.

02. 학계의 구루, 다른 삶을 선택한 사람들, 인문학적인 관점 등 삶을 바라보는 다양한 시각을 볼 수 있는 40여 개의 트리거를 통해 매일 나를 변화시키는 습관을 길들입니다.

03. 반 친구들과의 심도 있는 주제를 가지고 깊게 토론하고 활발한 교류를 할 수 있는 팀 프로젝트와 나답게 살 수 있는 목표를 직접 실행해보는 개인 프로젝트를 통해 나의 일과 삶에 대해 구체적인 액션 플랜을 그려봅니다.

04. 비즈니스 전문 코치인 선생님과 1:1 Deep 코칭을 받으며 자신의 아이덴티티 점검 및 현재 본인이 고민하고 있는 일에 대한 솔루션을 탐색해봅니다.

어떻게 성장하나요?

 

  1. 나를 바라보는 제대로된 관점을 알게 됩니다.
  2. 나를 나답게 하는 아이덴티티가 무엇인지 발견하여, 나의 삶의 과거와 현재에 대해 이해하고 해석할 수 있게 됩니다.
  3. 그 누구의 삶도 아닌 나를 가장 나답게 하는 삶의 목적과 의미에 따라 자신이 어떤 일을 하며 살 것인지 대한 구체적인 플랜을 설계합니다.

 

아이덴티티 워크숍을 통해 자신만의 구별된 아이덴티티로 지속가능한 삶에 대한 인생의 로드맵을 그려보세요.

커리큘럼

사전 과제

1. 자신의 히스토리를 써오세요(수업 2일 전 메일로 양식이 발송됩니다).

1주(8/19 토 14:00~17:00)
1강. 나의 재발견, 아이덴티티(Identity) 진단

1교시 강의. 당신에게는 어떤 삶의 목적이 있나요?
– 잃어버린 나, 다시 나를 찾는 3가지 질문
– 지속가능한 삶의 출발점, 아이덴티티
– 본질과 비본질의 구분, 아이덴티티를 찾는 방법

2교시 워크숍. Finding an Identity
– 레고플레이로 통해 나를 상징해보기
– 20개의 질문으로 알아보는 내 삶의 History와 Special Issue
– 존재가치 카드로 찾아보는 Core Value의 발견

[방과후 과제]
– 나의 Core Value찾아오기
– 나의 삶을 재발견해보는 Daily Question에 대한 나만의 답안지
– 필독서 중 한 권 선정 독후감 쓰기

2주(8/26 토 14:00~17:00)
2강. 나의 아이덴티티로 대체불가능한 나의 일 찾기

1교시 강의. 당신의 Originality는 무엇인가요?
– 당신은 ‘원본Original’입니까?
– 내 삶의 Why-How-What의 이해, Why에서 다시 시작해보기
– 아이덴티티로 설계해보는 지속가능한 나의 일

2교시 워크숍. Building an Identity
– 내 삶의 목적과 의미를 압축하는 단 하나의 단어 찾기
– Why-How-What의 툴로 나의 아이덴티티 분석해보기
– 아이덴티티로 대체불가능한 나의 일 설계해 보기

[방과후 과제]
– 나의 Why-How-What 분석 틀 완성해오기
– 나의 아이덴티티를 찾는 Daily Question에 대한 나만의 답안지

3주(9/3 일 16:00~19:00)
3강. 직업을 넘어 지속가능한 일의 완성

1교시 강의. ‘진짜 일’은 무엇일까요?
– 일이 내 행복을 빼앗은 3가지 이유
– 아이덴티티로 알아보는 잘하는 일 vs. 좋아하는 일 vs. 해야만 하는 일
– ‘진짜 나의 일’을 찾는 방법, Grit(열정적 끈기)

2교시 워크숍. Living an Identity
– 아이덴티티로 사는 실전법, 나의 ‘아이덴티티 맵’ 완성하기
– 나의 아이덴티티 맵으로 지속가능한 일의 로드맵 그리기
– 다시 시작, 나답게 일하는 한달간의 액션플랜 GRIT Project

[방과후 과제]
– 나의 [아이덴티티 맵] 완성해오기
– 내가 원하는 일을 찾는 Daily Question에 대한 나만의 답안지

4주~8주 (9/4 월~ 10/13 금)
<반별 자체 프로젝트>

1) 아이덴티티로 삶의 터닝포인트를 만드는 30일간의 GRIT 프로젝트
개인별 작당 프로젝트: 나의 아이덴티티로 지속가능한 일을 실천해보는 Grit프로젝트
팀별 프로젝트 : 팀웍으로 삶의 전환점을 만들어내는 스몰 프로젝트

2) 1:1 Deep Coaching
– 개인 아이덴티티 점검 및 Why-How-What 툴 분석 코칭
– 지속가능한  일을 설계하는 커리어관점 코칭

9주(10/14 토 14:00~17:00)
새로운 시즌, 새로운 시작

1교시 GRIT 프로젝트 발표
– 30일간의 GRIT 프로젝트 발표 & 공유

2교시 피드백 & 네트워킹
– 새로운 나의 탄생, 완전히 다른 삶을 구축하기
– 일과 삶에 대한 목적의 재발견, ‘전환점’에 서기
– ‘회사원’이 아닌, 나다운 ‘아이덴티티’로 살아가기

[방과후 과제] 
다시 시작하는 Grit Project

지난학기 후기


매일 매일 메일로 배달되는 다양한 사람들의 생각이 담긴 영상과 아티클, 그리고 선생님이 주신 질문이 담긴 트리거는 어떻게 살아야 하는 지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얻게 되었습니다! 이 수업이 아니었다면 매일 저는 다람쥐 쳇바퀴 도는 질문밖에 할 수 없었을 것 같아요. 그간 질문을 잘못되어 나를 제대로 찾지 못했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단지 일, 직업, 회사가 아니라 내 인생을 전체적으로 어떻게 설계해볼 것인가에 대해 처음으로 탐구해보는 시간이었던 것 같아요. 나의 아이덴티티를 차근차근 살펴보는 과정을 통해 진짜 내가 원하는 삶이 무엇인지 알게 되었어요. 무엇보다 그저 홀로 고민하는 것이 아니라 같은 반의 친구들과의 함께 하는 프로젝트를 통해 서로 의견을 나누고, 직접적으로 실행해보는 과정은 정말 8주라는 시간이 짧게 느껴질 정도로 즐거운 체험이었습니다!”


이 수업의 가장 큰 특징은 무엇보다 선생님이 해주시는 1:1 코칭일 겁니다. 나조차도 몰랐던 나에게 대해 돌아보게 하는 선생님의 질문과 그간의 수업을 통해 나온 결과물들에 대해 선생님께서 하나하나 분석해주는 과정은 제가 이제껏 찍어왔던 점들이 선으로 연결되는 놀라운 발견이었습니다!! 8주간이 정말 제 인생에서 최고의 선물이라 감히 말할 수 있습니다!”

 


수업 제목 그대로 저의 ‘아이덴티티’에 대해서 심도있게 성찰하고, 고민해 볼 수 있는 길라잡이가 되어주었습니다. 같은 반의 다양한 색깔을 가진 사람들과 함께 각자의 방법으로 자기 자신을 찾아가는 과정 자체가 아주 흥미롭고, 굉장한 시간들이었다는 것도 알게되었습니다. 나를 찾아가기 위한 수업과제 이외에도, 하루에 한번씩 생각해볼 수 있는 화두들을 데일리로 제시해준 것도 크나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제 알려주신 방법들을 내 것으로 만드는 과정들을 통해 옳은 방향으로 나에 대해서 고민하고, 스스로 질문하는 방법을 깨우칠 것입니다. – 김XX (2년차)


단순히 퇴사의 목적으로 진행되는 강의가 아닌, 나의 삶과 그리고 일의 진짜 의미를 찾을 수있는 법을 알게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지속적으로 진정한 나와 그리고 일의 의미를 생각해볼 수 있도록 훈련하는 과정이 좋았습니다. – 김XX (4년차)


적당한-학교에 입학하여 적당한-학점을 받고 적당한-회사를 다녀온 저에게 잠시 멈춰서서 내가 원하는 길과 인생은 무엇이었나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출퇴근 길에나 문득문득 들었던 나의 내면의 소리를 처음으로 끈질기게 생각의 끈을 이어나가 보았습니다. 아이덴티티 수업이 아니었다면 나의 내면의 소리를 무시한채 살았을 겁니다. – 민XX (9년차)

FAQ

더 자세한 FAQ 여기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문의사항은 jogyo@t-school.kr 로 언제든 메일주세요.

1. 이번에 개설된 학기 수업에 참여하기 어려운데 다음 수업 개설 일정이 어떻게 되나요?

학기제 수업은 기본적으로 매 달 새로 개설됩니다. 상세 일정은 담당 선생님과 논의 후 결정됩니다. 여기에서 관심수업을 예약신청해주시면 수업이 개설되자마자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2. 개인 사정으로 학기 수업 중 특정 회차에 불참할 것 같은데 대안이 있을까요?
불기피한 사정으로 특정 회차에 불참하실 경우 1회에 한해 다음 학기 수업의 동일한 회차를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및 환불 규정에 있는 이월 신청 양식에 맞춰 메일(jogyo@t-school.kr)로 보내주시면 담당 선생님께 전달해드립니다.
(만약 다음 학기 수업이 개설되지 않을 경우, 추후 개설되는 수업에서 해당 회차 수강이 가능합니다.)
3. 학기 수업은 매주 토/일요일 혹은 수요일 등 특정 요일에만 열리나요?

기본적으로 토/일요일에 많이 열리고 있습니다. 다만, 수업별로 선생님과 논의 후 다른 요일에 열릴 수도 있습니다.

배근정 선생님

%eb%b0%b0%ea%b7%bc%ec%a0%951

Ore&Project Director
前 유니타스브랜드 에디터, 컨설턴트, 비즈니스 코치
<휴먼브랜딩><브랜드인문학><브랜드십><브랜드 창업> 등 유니타스브랜드 기획/집필

브랜딩 컨설팅 회사인 유니타스브랜드에서 삼성전자, 현대카드, 아모레퍼시픽 등 유수 기업의 다양한 브랜딩 프로젝트에 참여하며 브랜드의 핵심인 ‘아이덴티티’를 찾는 로직을 연구하면서, 컨설팅 방법론인 Why-How-What의 분석 툴을 통해 개인의 아이덴티티를 찾는 ‘휴먼브랜딩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인문학자 50명과의 인터뷰를 엮어 쓴 [브랜드 인문학], 100년 이상된 기업을 인터뷰하여 지속가능경영의 핵심인 조직문화를 분석한 [브랜드십] 등의 유니타스브랜드 시리즈를 기획&집필하면서 인문학적 방법론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일과 비전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100가지 질문으로만 구성된 유니타스북을 만들며, ‘다른 질문’이 삶을 변화시키는 시작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현재는 Ore&project라는 프로젝트 팀을 통해 인문학적 질문과 아이덴티티 분석툴로 개인과 기업의 아이덴티티를 발견해주는 교육과 컨설팅을 하고 있으며, 비즈니스 전문 코치로서 활동하고 있다. 히브리어로는 ‘빛’, 영어로는 ‘원광’ ‘보석’이라는 뜻인 ‘Ore’처럼 수많은 사람과 기업이 자신만의 원광인 아이덴티티를 찾아 자신만의 오리지널로서 지속 가능한 삶을 경영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그녀의 아이덴티티다.

진짜 나의 북극성을 찾고싶다면,
아이덴티티 워크숍에 등록하세요!

아직 후기가 없는 강의입니다.

퇴사학교 후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