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반. 아이덴티티 워크숍

– 자기다움을 발견하고 지속가능한 일의 로드맵 설계하기

(*1:1 아이덴티티 코칭 포함)

선 생 님배근정 선생님 (Ore&Project 디렉터, 비즈니스코치)
기      간17년 8~10월 (상세 일정 커리큘럼 참고)
장      소시청역 스페이스 노아 [오시는 길]
정      원12명
등 록 금 390,000원
문      의고민되는 점이 있다면? 아래 “상담 요청하기”에 문의 남겨주세요
🙂 조교가 친절하게 상담 해 드립니다!


*수업 포함사항
4회 수업 (오프라인) + 개별/조별 프로젝트 (온/오프라인) + 1회 1:1 아이덴티티 코칭 (오프라인)

*오프라인 수업 세부일정
8/19 (토) 14:00~17:00
8/26 (토) 14:00-17:00
9/03 (일) 16:00~19:00
10/14 (토) 14:00~17:00

how_to_apply_web

identity new benefit

왜 아이덴티티 워크숍인가요?

“나는 왜 이 일을 할까?”

하루에도 몇 번씩 되뇌지만, 우린 어느새 일의 의미조차 모른 채
그저 반복되는 삶 속에서 막연한 퇴사만 상상할지도 모릅니다.

‘내가 원하는 일’이란 무엇일까요?
이 질문에 대한 답을 찾기 위해서는 그보다 먼저 물어야 할 질문이 있습니다.

“내 삶의 목적은 무엇이지?”

아이덴티티는 자신이 살고자 하는 삶의 목적과 의미를 담은 압축본입니다.
본 수업은 아이덴티티 분석 틀을 사용하여 나의 본질인 ‘아이덴티티’를 찾아
당장의 직업이 아닌 ‘지속가능한 삶의 로드맵’
을 그려보는 과정입니다.

무엇을 하나요?

4의 수업, 4주간의 개인/팀 그릿 프로젝트,
40개의 나를 알아가는 트리거,
그리고 1:1 Deep 코칭

 

내 삶의 목적과 의미를 찾아가고, 나를 가장 나답게 하는 것들을 찾아가는 과정은 단순한 테스트나 혹은 몇 가지 질문으로 찾는 것이 아닙니다. 나를 제대로 관찰하는 ‘관점(View Point)’을 알아야 나의 본질에 대해 정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아이덴티티 워크숍은 이전에는 해보지 않았던 ‘전혀 다른 질문’과 ‘아이덴티티 툴킷’을 통해 잃어버렸던 나를 찾고, 내 삶의 지속가능한 모델을 설계해봅니다.

 

 

01. 4번의 수업을 통해 비본질이 아닌 본질적인 나를 발견하는 ‘새로운 관점’을 알게 되고, 그 관점을 통해 직업이나 직장이 아닌 지속가능한 삶의 목적과 의미를 찾아 봅니다.

02. 학계의 구루, 다른 삶을 선택한 사람들, 인문학적인 관점 등 삶을 바라보는 다양한 시각을 볼 수 있는 40여 개의 트리거를 통해 매일 나를 변화시키는 습관을 길들입니다.

03. 반 친구들과의 심도 있는 주제를 가지고 깊게 토론하고 활발한 교류를 할 수 있는 팀 프로젝트와 나답게 살 수 있는 목표를 직접 실행해보는 개인 프로젝트를 통해 나의 일과 삶에 대해 구체적인 액션 플랜을 그려봅니다.

04. 비즈니스 전문 코치인 선생님과 1:1 Deep 코칭을 받으며 자신의 아이덴티티 점검 및 현재 본인이 고민하고 있는 일에 대한 솔루션을 탐색해봅니다.

어떻게 성장하나요?

 

  1. 나를 바라보는 제대로된 관점을 알게 됩니다.
  2. 나를 나답게 하는 아이덴티티가 무엇인지 발견하여, 나의 삶의 과거와 현재에 대해 이해하고 해석할 수 있게 됩니다.
  3. 그 누구의 삶도 아닌 나를 가장 나답게 하는 삶의 목적과 의미에 따라 자신이 어떤 일을 하며 살 것인지 대한 구체적인 플랜을 설계합니다.

 

아이덴티티 워크숍을 통해 자신만의 구별된 아이덴티티로 지속가능한 삶에 대한 인생의 로드맵을 그려보세요.

커리큘럼

사전 과제

1. 자신의 히스토리를 써오세요(수업 2일 전 메일로 양식이 발송됩니다).

1주(8/19 토 14:00~17:00)
1강. 나의 재발견, 아이덴티티(Identity) 진단

1교시 강의. 당신에게는 어떤 삶의 목적이 있나요?
– 잃어버린 나, 다시 나를 찾는 3가지 질문
– 지속가능한 삶의 출발점, 아이덴티티
– 본질과 비본질의 구분, 아이덴티티를 찾는 방법

2교시 워크숍. Finding an Identity
– 레고플레이로 통해 나를 상징해보기
– 20개의 질문으로 알아보는 내 삶의 History와 Special Issue
– 존재가치 카드로 찾아보는 Core Value의 발견

[방과후 과제]
– 나의 Core Value찾아오기
– 나의 삶을 재발견해보는 Daily Question에 대한 나만의 답안지
– 필독서 중 한 권 선정 독후감 쓰기

2주(8/26 토 14:00~17:00)
2강. 나의 아이덴티티로 대체불가능한 나의 일 찾기

1교시 강의. 당신의 Originality는 무엇인가요?
– 당신은 ‘원본Original’입니까?
– 내 삶의 Why-How-What의 이해, Why에서 다시 시작해보기
– 아이덴티티로 설계해보는 지속가능한 나의 일

2교시 워크숍. Building an Identity
– 내 삶의 목적과 의미를 압축하는 단 하나의 단어 찾기
– Why-How-What의 툴로 나의 아이덴티티 분석해보기
– 아이덴티티로 대체불가능한 나의 일 설계해 보기

[방과후 과제]
– 나의 Why-How-What 분석 틀 완성해오기
– 나의 아이덴티티를 찾는 Daily Question에 대한 나만의 답안지

3주(9/3 일 16:00~19:00)
3강. 직업을 넘어 지속가능한 일의 완성

1교시 강의. ‘진짜 일’은 무엇일까요?
– 일이 내 행복을 빼앗은 3가지 이유
– 아이덴티티로 알아보는 잘하는 일 vs. 좋아하는 일 vs. 해야만 하는 일
– ‘진짜 나의 일’을 찾는 방법, Grit(열정적 끈기)

2교시 워크숍. Living an Identity
– 아이덴티티로 사는 실전법, 나의 ‘아이덴티티 맵’ 완성하기
– 나의 아이덴티티 맵으로 지속가능한 일의 로드맵 그리기
– 다시 시작, 나답게 일하는 한달간의 액션플랜 GRIT Project

[방과후 과제]
– 나의 [아이덴티티 맵] 완성해오기
– 내가 원하는 일을 찾는 Daily Question에 대한 나만의 답안지

4주~8주 (9/4 월~ 10/13 금)
<반별 자체 프로젝트>

1) 아이덴티티로 삶의 터닝포인트를 만드는 30일간의 GRIT 프로젝트
개인별 작당 프로젝트: 나의 아이덴티티로 지속가능한 일을 실천해보는 Grit프로젝트
팀별 프로젝트 : 팀웍으로 삶의 전환점을 만들어내는 스몰 프로젝트

2) 1:1 Deep Coaching
– 개인 아이덴티티 점검 및 Why-How-What 툴 분석 코칭
– 지속가능한  일을 설계하는 커리어관점 코칭

9주(10/14 토 14:00~17:00)
새로운 시즌, 새로운 시작

1교시 GRIT 프로젝트 발표
– 30일간의 GRIT 프로젝트 발표 & 공유

2교시 피드백 & 네트워킹
– 새로운 나의 탄생, 완전히 다른 삶을 구축하기
– 일과 삶에 대한 목적의 재발견, ‘전환점’에 서기
– ‘회사원’이 아닌, 나다운 ‘아이덴티티’로 살아가기

[방과후 과제] 
다시 시작하는 Grit Project

지난학기 후기


매일 매일 메일로 배달되는 다양한 사람들의 생각이 담긴 영상과 아티클, 그리고 선생님이 주신 질문이 담긴 트리거는 어떻게 살아야 하는 지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얻게 되었습니다! 이 수업이 아니었다면 매일 저는 다람쥐 쳇바퀴 도는 질문밖에 할 수 없었을 것 같아요. 그간 질문을 잘못되어 나를 제대로 찾지 못했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단지 일, 직업, 회사가 아니라 내 인생을 전체적으로 어떻게 설계해볼 것인가에 대해 처음으로 탐구해보는 시간이었던 것 같아요. 나의 아이덴티티를 차근차근 살펴보는 과정을 통해 진짜 내가 원하는 삶이 무엇인지 알게 되었어요. 무엇보다 그저 홀로 고민하는 것이 아니라 같은 반의 친구들과의 함께 하는 프로젝트를 통해 서로 의견을 나누고, 직접적으로 실행해보는 과정은 정말 8주라는 시간이 짧게 느껴질 정도로 즐거운 체험이었습니다!”


이 수업의 가장 큰 특징은 무엇보다 선생님이 해주시는 1:1 코칭일 겁니다. 나조차도 몰랐던 나에게 대해 돌아보게 하는 선생님의 질문과 그간의 수업을 통해 나온 결과물들에 대해 선생님께서 하나하나 분석해주는 과정은 제가 이제껏 찍어왔던 점들이 선으로 연결되는 놀라운 발견이었습니다!! 8주간이 정말 제 인생에서 최고의 선물이라 감히 말할 수 있습니다!”

 


수업 제목 그대로 저의 ‘아이덴티티’에 대해서 심도있게 성찰하고, 고민해 볼 수 있는 길라잡이가 되어주었습니다. 같은 반의 다양한 색깔을 가진 사람들과 함께 각자의 방법으로 자기 자신을 찾아가는 과정 자체가 아주 흥미롭고, 굉장한 시간들이었다는 것도 알게되었습니다. 나를 찾아가기 위한 수업과제 이외에도, 하루에 한번씩 생각해볼 수 있는 화두들을 데일리로 제시해준 것도 크나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제 알려주신 방법들을 내 것으로 만드는 과정들을 통해 옳은 방향으로 나에 대해서 고민하고, 스스로 질문하는 방법을 깨우칠 것입니다. – 김XX (2년차)


단순히 퇴사의 목적으로 진행되는 강의가 아닌, 나의 삶과 그리고 일의 진짜 의미를 찾을 수있는 법을 알게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지속적으로 진정한 나와 그리고 일의 의미를 생각해볼 수 있도록 훈련하는 과정이 좋았습니다. – 김XX (4년차)


적당한-학교에 입학하여 적당한-학점을 받고 적당한-회사를 다녀온 저에게 잠시 멈춰서서 내가 원하는 길과 인생은 무엇이었나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출퇴근 길에나 문득문득 들었던 나의 내면의 소리를 처음으로 끈질기게 생각의 끈을 이어나가 보았습니다. 아이덴티티 수업이 아니었다면 나의 내면의 소리를 무시한채 살았을 겁니다. – 민XX (9년차)

FAQ

더 자세한 FAQ 여기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문의사항은 jogyo@t-school.kr 로 언제든 메일주세요.

1. 이번에 개설된 학기 수업에 참여하기 어려운데 다음 수업 개설 일정이 어떻게 되나요?

학기제 수업은 기본적으로 매 달 새로 개설됩니다. 상세 일정은 담당 선생님과 논의 후 결정됩니다. 여기에서 관심수업을 예약신청해주시면 수업이 개설되자마자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2. 개인 사정으로 학기 수업 중 특정 회차에 불참할 것 같은데 대안이 있을까요?
불기피한 사정으로 특정 회차에 불참하실 경우 1회에 한해 다음 학기 수업의 동일한 회차를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및 환불 규정에 있는 이월 신청 양식에 맞춰 메일(jogyo@t-school.kr)로 보내주시면 담당 선생님께 전달해드립니다.
(만약 다음 학기 수업이 개설되지 않을 경우, 추후 개설되는 수업에서 해당 회차 수강이 가능합니다.)
3. 학기 수업은 매주 토/일요일 혹은 수요일 등 특정 요일에만 열리나요?

기본적으로 토/일요일에 많이 열리고 있습니다. 다만, 수업별로 선생님과 논의 후 다른 요일에 열릴 수도 있습니다.

배근정 선생님

%eb%b0%b0%ea%b7%bc%ec%a0%951

Ore&Project Director
前 유니타스브랜드 에디터, 컨설턴트, 비즈니스 코치
<휴먼브랜딩><브랜드인문학><브랜드십><브랜드 창업> 등 유니타스브랜드 기획/집필

브랜딩 컨설팅 회사인 유니타스브랜드에서 삼성전자, 현대카드, 아모레퍼시픽 등 유수 기업의 다양한 브랜딩 프로젝트에 참여하며 브랜드의 핵심인 ‘아이덴티티’를 찾는 로직을 연구하면서, 컨설팅 방법론인 Why-How-What의 분석 툴을 통해 개인의 아이덴티티를 찾는 ‘휴먼브랜딩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인문학자 50명과의 인터뷰를 엮어 쓴 [브랜드 인문학], 100년 이상된 기업을 인터뷰하여 지속가능경영의 핵심인 조직문화를 분석한 [브랜드십] 등의 유니타스브랜드 시리즈를 기획&집필하면서 인문학적 방법론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일과 비전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100가지 질문으로만 구성된 유니타스북을 만들며, ‘다른 질문’이 삶을 변화시키는 시작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현재는 Ore&project라는 프로젝트 팀을 통해 인문학적 질문과 아이덴티티 분석툴로 개인과 기업의 아이덴티티를 발견해주는 교육과 컨설팅을 하고 있으며, 비즈니스 전문 코치로서 활동하고 있다. 히브리어로는 ‘빛’, 영어로는 ‘원광’ ‘보석’이라는 뜻인 ‘Ore’처럼 수많은 사람과 기업이 자신만의 원광인 아이덴티티를 찾아 자신만의 오리지널로서 지속 가능한 삶을 경영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그녀의 아이덴티티다.

진짜 나의 북극성을 찾고싶다면,
아이덴티티 워크숍에 등록하세요!

13 Comments
  • 아키비스트
    16:29h, 27 2월 응답

    이른 퇴사 후에 저를 돌아보고 싶어서 수업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수업을 들으면서 그동안 제가 알고있던 직업적인 기준에 대해 다시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매일매일 올려주시는 트리거를 통해서, 삶과 일을 다양한 관점에서 바라보고, 뛰어가는 많은 사람들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 사람들의 사례를 통해 다양한 관점으로 직업이란 무엇인지에 대해 고민해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빨리 뛰기만을 우선시하는 사회에서, 온전히 저에 대해서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게 된 것이 가장 의미있었습니다. 고민하는 과정이 어렵기도 하고, 바로 떠오르지 않는 적도 많았지만, 이렇게 저의 본질을 찾아간다는 것이 즐거웠습니다. 퇴사가 새로운 인생의 시작이 될 수 있게 만들어준 이 수업을 좀 더 많은 사람들이 듣고, 생각하고, 고민하고, 또 그것을 서로 공유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주저하지 말고 신청하세요!

  • 만물사랑꾼
    05:54h, 01 3월 응답

    처음 등록을 할때 들었던 마음은 30년 동안 못찾은 나의 아이덴티티를 5번의 수업으로 찾을 수 있을까? 의심 반
    아이덴티티 수업이라니 재밌을꺼 같은데 그래도 나를 알게되는 진짜 작은 clue라도 얻을 수 있지 않을까? 기대 반으로 시작했습니다
    2달간의 수업 결과 아이덴티티 수업을 통해 진짜 나를 만났고 삶에 대한 생각과 자세 또한 바뀌었습니다.
    저희 선생님은 저희 한 명 한 명을 정말 영혼까지 감싸주셨고 진심으로 아이덴티티를 찾도록 도와주셨습니다.
    일주일에 수업은 한 번이지만 매일 진행됬던 트리거, 한달동안의 개인그릿, 팀그릿을 통해 내면의 소리를 계속 들으며 아이덴티티를 찾아나갔습니다.
    자존감도 많이 낮았고 인생에 대한 회의감을 가졌던 저는 이제는 나의 취약성은 감싸 줄 수 있고 내가 잘하는 것은 칭찬 해주며 하루 하루 기대되는 삶을 살고 있습니다. 삶이 아닌 것을 살지 않는 사람이 되고 싶으시다면 등록 고고!!

  • Change Pacemaker
    23:25h, 01 3월 응답

    나의 원본을 찾아 집중탐구하면서, 그 동안 방치해 두었던 자신과 가까이 할 수 있는 두 달의 값진 시간이었습니다. 나에게, 타인에게 의미있는 일을 찾아, 행복으로 한 발짝 성큼 다가간 느낌이었습니다!

  • Meaning Seeker
    18:46h, 04 3월 응답

    당신은, 당신을 잘 아시나요? 내가 뭘 좋아하고, 내가 뭘 하고싶고, 그 좋아하는 것, 하고싶은 것이 왜인지, 아시나요? 모르신다면, 그리고 알고 싶다면 꼭 들어보시길 추천하고 싶어요, 2개월의 짧은 시간동안, 절대 수업을 통해 그 정답을 찾을 순 없어요 .하지만 저 작은 질문이 우리 삶에 중요한지, 지속적으로 물어야하는 가치있는 질문인지를 알수 있어요. 그리고 함께 질문할 사람들과 그 질문이 너무도 고달프고 어려울 때 도와줄 쌤이 있답니다. 4번의 수업 과 개인, 팀 프로젝트는 일상적으로 우리가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을 생각하고 고민하게 해줄 꺼에요, 이런 고민은 평생 해야할 고민의 시작이 되어 줄 것이고, 좋은 연습이 될 꺼라 생각해요. 지금 이 수업을 보고 등록할까? 진짜 도움이 될까? 고민하며 이 페이지를 기웃거리고 있을 분들께, 자신있게 큰 도움이자 시작이 될 수 있다 말씀드리고 싶어요 😉

  • dreaming conceptor
    20:26h, 13 3월 응답

    “당신은 왜 이 일을 합니까?” 사실 제게는, 취업 전에 수업을 들었으면 얼마나 좋았을까 싶었던 수업이었습니다…! 그만큼 직업을 선택할 때, 또 평생 살아갈 태도가 될 만한 큰 질문을 던져주는 수업입니다.. 2개월의 짧은 시간 동안, 우리가 취업을 하고 입시를 하던 것 처럼 정답이 짠하고 등장하지는 않습니다. 그렇지만 지속적으로 내 삶에 던져야할 질문과 태도를 얻을 수 있는 수업이었어요 🙂 쌤이 정말 적극적으로 애정을 다해 코칭과 매일의 트리거로 도와주십니다 ㅎㅎ 삶의 지속적인 질문을 던지고 싶으신 분들, 또 그러한 태도를 얻고 싶은 분들께 강력 추천입니다!

  • 4년차
    15:04h, 15 3월 응답

    삶과 일에 있어 WHY로부터 생각하고 행동할 수 있는, 굉장히 중요한 인생의 팁을 얻은것 같습니다~ (수업을 듣지 않았다면 현재 불만족한 상황과 현상에만 집착하고 매일매일 스트레스만 받았을것 같아요)

  • 10년차
    15:05h, 15 3월 응답

    나의 핵심가치와 지금 회사에서의 나의 방향을 어떻게 결부해야할지에 대한 명확한 힌트를 얻었다고 할 것입니다.
    나의 아이덴티티를 추구하면서 어떻게 즐겁게 회사생활을 할 수 있을까 고민할 수 있는 힘을 주셨습니다.

  • Mommy
    13:14h, 24 5월 응답

    일을 해도 공허함만 느껴지고, 더 이상 좋아하는 것도 하고 싶은 것도 없을 때
    이렇게 살고 싶지 않은데 이렇게 밖에 살 줄 몰라 멈춰 있을 때 꼭 필요한 수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실은 좋아하는 것도 하고 싶은 것도 없는 것이 아니라 세상이 강요하는 대로 최선을 다해 살아오느라
    깊은 곳에 묻고 숨겨 두었던 나의 본질적인 욕구와 열정이 있음을 깨닫게 해주는 수업입니다.

    Plan B가 없어서 매일 울면서 어쩔 수 없이 출퇴근 했었는데,
    수업을 통해 Plan B가 다른 회사나 다른 직무가 아니라 ‘있는 그대로의 내가 되어 살기’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 후 미련없이 회사를 나와 좀 더 생산적인 삶을 살 수 있는 용기가 생겼어요.

    더 많은 분들이 이 수업을 통해 자유로워 지셨으면 좋겠어요 ^^

  • Solution Director
    18:11h, 24 5월 응답

    진정한 나를 찾으시나요????!!!! 그렇다면 주저없이 아이덴티티 워크숍을 선택하세요!!!

    그동안 계속 고민하고 있었던 “나 다운 삶”에 대해서 방향성을 찾을 수 있었던 저에게 정말 고마운 수업이었습니다.

    수업을 통해서 나의 WHY, 핵심가치 그리고 아이덴티티를 알 수 있었고, 앞으로 살아가는데 넘어져도 다시 일어서서 나아 갈 수 있는 용기와 긍정을 다시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 무엇보다도 좋았던건 아이덴티티 수업 하이라이트 저희 쌤!!!!! 그리고 너무도 좋은 반 동기분들!!!!

    들어보시면 얻는 것이 너무도 많은 수업입니다. 정말 모두에게 감사합니다.

  • Grower
    18:13h, 24 5월 응답

    방황도 하고 갈등도 하다가 이 수업을 찾게되었습니다.
    정답이 없다는걸 알면서도 불만족스러운 현실을 더 나아지게 할 수 없을까? 하는 막연한 마음에 찾아왔는데
    뜻이 있는곳에 길이있다고 드라마틱하진 않지만
    제가 조금씩 변화하고 있다는 것을 느낄수있었습니다.
    삶에 대해 고민이 깊어지거나 도움이 필요하신분들께
    훌륭한 도구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MALAKH
    01:25h, 25 5월 응답

    ‘내가 정말 원하는 것이 무엇일까? 나 이대로 괜찮은 것일까?’

    17년 사회생활을 해 오며 다년간 ‘사명선언서’ 전도자를 자처해 왔었는데
    어느 순간 내가 누구인지, 나의 사명이 무엇인지 모르겠고 직장에서의 안정적인 자리에서 기쁨이 사라졌습니다.
    Q1. 나는 무엇을 잘 하는지; Q2. 무엇이 나를 행복하게 하는지; Q3. 그리고 나는 무엇을 해야만 하는지에 대한 고민이 커지면서
    이 대로라면 생각하는 대로 사는 것이 아닌,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되겠다는 두려움에 플랜B 없이 퇴사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1년여 지내오며 재충전의 시간을 갖다가 우연히 만나게 된 배근정쌤과 아이덴티티 워크숍.
    사실 지인을 통한 소개로 첫 만남에 쌤께서 무료로 일대일코칭을 해 주셨는데 오히려 워크숍을 더 하고프단 열망이 커졌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3월부터 시작한 8주간의 시간이 너무 감사한 날들의 연속이었습니다.
    개인적인 문제로 40개의 트리거를 모두 할 수 없어 굉장한 아쉬움으로 남지만
    중반까지 열심히 따라가면서 정말 나 자신에 집중해서 많은 것들을 돌아보고, 들여다보고
    나를 좀 더 알아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실 수강료 자체만 놓고 볼 때 많은 사람들에게 부담이 안 간다 할 수 없지만
    엄청난 열정을 쏟은 컨텐츠라는 점, 굉장히 잘 짜여진 구성의 커리큘럼이라는 점,
    그래서 그 내용을 내가 잘 따라갈 수만 있다면, 본인이 완주할 수만 있다면!!
    비용의 열배, 백배 효과는 물론, 단언코 인생템과 같은 좋은 워크숍이 될 것라 생각합니다.
    워크숍이 끝난다고 해서 ‘이제 이리고 가시면 되어요!’하고 정답을 찾아주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나에 정답을 찾을 수 있는 방법과 근력을 키워주는 시간입니다.
    ‘물고기를 잡는 방법’ 바로 그거요!

    사실 워크숍 중간에 몸이 많이 안 좋아져서 어쩌면 건강했던 마지막 시간을 워크숍과 함께 하였는데
    더 늦게 만나지 않은 것이 저는 오히려 다행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누군가 제게 워크숍을 하기로 결정한 지난 3월초 시점으로 돌아가 다른 것을 할 수 있다면 무얼하겠냐고 질문한다면
    저는 또 주저하지 않고 배근정 쌤의 아이덴티티워크숍을 할 것 같습니다.

    나에 대한 질문이 하나씩 고개를 들고 있다면, 지금이 워크숍을 신청할 때 맞습니다!!
    모두 열정적으로 수업 들어보시고 또 8주후 저처럼 후기 쓰실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모두 화이팅이요!! 🙂

  • 라플
    10:30h, 25 5월 응답

    니가 좋아하는게 뭐야? 너의 가치관은 뭐야? 어떻게 살고 싶어? 등등…
    나에 대한 질문에 나 조차도 답을 잘 모르겠을 때, 우연히 알게 된 아이덴티티 수업!
    정말 좋은 수업과 매일 보내주시는 트리거를 통해서 아~ 내가 이런 사람이었나?! 조금씩 알아가는 시간이었습니다.

    하지만 회사를 다니면서 온전히 수업 내용에 집중하지 못했기 때문에,
    처음의 기대만큼 막 변한다거나 갑자기 나에 대해 깨달음을 얻는다거나 하는 건 없었습니다.
    (이 부분은 순전히 저의 게으름과 귀차니즘 + 바빴던 생활 때문입니다! ㅎㅎㅎ)

    그러다 1:1 코칭을 받았는데, 강남역 한 카페에서 저 울었어요. ㅋㅋㅋ
    정말 감동이었습니다!
    모든 수업과 트리거, 우리 동기분들… 모두 완벽했지만, 그중에서도 1:1 코칭이 하이라이트였네요!

    저는 이제 새로운 시작을 위해 잠시 쉬어가는 시간을 갖으려고 합니다.
    이 수업을 통해 배운 것들, 느꼈던 것들을 바탕으로 정말 ‘나’ ‘나의 인생’을 찾으려구요!
    .
    이 수업을 통해, (퇴사를 생각하고 있지 않더라도)
    앞으로 어떻게 살 것인지, 어떻게 일할 것인지…
    그리고 정말 ‘나’에 대해서 생각해 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실거에요~ ^-^

    추천! 추천! ㅎㅎㅎ

  • wholehearted instaurator
    22:49h, 09 7월 응답

    우선 저는 퇴사 한 후 방황하며 나 자신에 대한 진지한 고민을 하고 싶고 방황하고 있을 때,
    이 수업을 듣고 참여하며 선생님과 동기들을 알게 되어 너무 감사하고 행복한 수업이었습니다.

    수업이 매번 진행될 때 마다 새로운 관점을 얻게 되는 것 같았습니다.
    특히 매일 진행되는 ‘트리거’와 종강수업 전에 있는 ‘개인프로젝트’와 ‘팀프로젝트’를 하면서 수업을 통해 알게 된
    나의 관점, 핵심가치 등을 활용하며, 깊이 자신을 이해하는 시간들이 됩니다.

    그렇게 의미 있는 시간들을 보내다 선생님과의 1:1코칭을 하게 되면,
    내가 모아온 조각들을 선생님과의 대화를 통해 퍼즐이 완성되어짐을 느낄 수 있게 됩니다.
    이전에 살아온 나의 기록을 깊이 있게 살펴 봄으로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얻게 됩니다.

    또한 저 스스로 가장 많이 느낀 부분은 낮은 자존감이 수업을 통해 많이 개선됨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사회 속에서 한없이 작아만 지던 저를 수업과 프로젝트들을 통해 깊이 마주하고 이해하면서 스스로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다 보니,
    저에게 너그러워지고 사랑하게 되면서 자존감은 물론 자신감도 많이 상승됨을 느낍니다.

    그리고 나라는 사람이 앞으로 어떤 목표를 가지고 살아가야 하는지를 알고 삶의 방향을 얻게 되면서,
    그 꿈을 위해 독서나 공부를 하려 계속 노력하는 자세를 얻게 된 것 같습니다.
    취업을 위한 의미없는 일회성 공부가 아닌 진정한 자기계발을 하는 저의 모습을 보고는 합니다.

    그래서 정말 누구에게나 추천하고 싶을 만큼 좋은 취지의 학교이자, 수업이지만
    콕! 집어서 인생의 전환점이 필요한 분들에게 권하고 싶습니다.
    예를 들어, 지금 살아가는 삶에 의문이 들고 후회 되고 너무 힘들어 하는 이들,
    또는 모두 힘들어 하며 살아간다 생각하고 변화를 두려워하며 안주하고 있는 분들,
    또는 일이나 삶이 만족스럽긴 하나 스스로를 이해하고 점검해보는 시간을 갖고 싶다는 분들께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정말 강추강추 합니다!

    그리고 모든 수업과 프로그램은 본인이 얼마나 열심히하고 나를 찾는 노력을 많이 하냐에 따라 결과는 다를 수있습니다.
    그렇지만 정말 노력한다면 즐거운 과정과 변화된 결과로 자신을 마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정말 최고의 선생님과 수업을 경험하게 될것입니다 🙂

퇴사학교 후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