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2016년 처음 창업하여, 지금까지 대한민국 직장인의 커리어 트렌드를 변화시켜 왔습니다.


당장의 퇴사가 아닌, 장기적인 평생 커리어를 준비하고 다양한 탐색과 실행을 통해 더 나은 내 일을 만들어 가는 것을 추구합니다.

대기업, 스타트업, 공공기관 등 다양한 회사와 직무, 분야의 직장인들 수천명을 만나며 함께 고민하고 대안을 찾아 왔습니다. 

더 나은 커리어, 자아 탐색, 이직, 사이드잡, 창업, 작가, 크리에이터, 휴직 등 다양한 삶의 선택들을 응원하고 조금씩 변화될 수 있음을 믿습니다


단기적, 일회성의 자극이 아닌, 진정성 있고 꾸준한 실행과 변화를 중시합니다. 

일과 인생에 대한 것이기에, 계속해서 나를 성찰하고 개발하며 성장해 나가는 것을 통해 궁극적인 여러분의 인생이 조금씩 더 빛나기를 바랍니다. 


또한 인생의 70%를 차지하는 일의 의미와 더 나은 조직문화를 끊임없이 고민합니다. 

결국 회사에서 잘 적응하고 성장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기에, 조직 리더와 대표, 관리자, 시니어 등의 리더십과 매니지먼트, 그리고 함께 일하는 신입, 주니어 등의 성장과 몰입을 더욱 촉진시키는 것에 집중합니다. 


더욱 빠르고 급격하게 변화하는 일의 방식과, 커리어 전환기 속에서

결국 중요한 것은 나 자신의 성향과 강약점, 그리고 실질적인 역량을 쌓고 실행하는 근육을 만드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퇴사학교는 모두가 더 나은 일을 만들고 실행할 수 있는 시대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입니다

Media

[중앙일보] "퇴사는 결론이 아니라 과정"...장수한 퇴사학교 대표의 퇴사론
[주간조선] [박란희의 혁신노트]평생직업 시대 ‘퇴사학교’로 오세요
[조선일보] [김지수의 인터스텔라] "혼자 사회 가속화... 좋아하는 일 해야 살아남는다" 송길영

[Die Zeit] 독일 기자가 바라본 대한민국, 그리고 퇴사학교

[조선일보] "스스로 뭘 잘하는지 확신이 없다면 퇴사는 꿈도 꾸지 말라고 권하죠"
[북저널리즘] 주말만 바라보며 평일을 버티는 당신에게
[매일경제] "부장님께 당당히 사직서 던지려면"…퇴사학교 가보니
[조선일보] [friday] '퇴준' 막막하다면…퇴사학교 입학해볼까?
[조선일보] 삼성 출신 ‘퇴사학교’ 창업자가 절대 퇴사하지 말라는 이유
[한겨레] 퇴사학교에 몰리는 대기업 직장인들
[한국일보] “안 맞는 연인과 헤어지듯… 퇴사가 자연스러운 사회를”
[동아일보] “부장님처럼 살기 싫어요”
[중앙일보] “무엇이 싫어서보다 무엇이 좋아 퇴사해야 긍정적 결과”
[한국경제] 1년내 퇴사율 28%…프리랜서·퇴사학교 찾는 '일자리 노마드'
[여성동아] 오늘부터 우리는~ 퇴사학교 장수한 원장과 나눈 다시 꿈꾸는 삶에 대하여.
[신동아] ‘퇴사학교’ 교장 장수한
[이데일리] 함부로 퇴사하지 마세요 - 장수한 퇴사학교 교장
[아주경제] [김호이의 사람들] 장수한 퇴사학교 교장 "퇴사하면 개고생이다!"
[50플러스] 강좌후기 ; 3040 퇴사학교를 마치며
[오늘경제] 퇴사를 준비하는 이들을 위한 길라잡이가 되어 주는 스타트업 '퇴사학교'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청년일자리를 늘리자] 장수한 '퇴사학교' 대표
[동아일보] [지금 SNS에서는]퇴사를 꿈꾸는 직장인에게
[Job & Joy] “퇴사하지 않고 다닐 직장을 찾으려면”...‘퇴사학교’ 장수한 교장이 취준생에게 주는 조언은?
[동아일보] “나답게 사는 게 뭘까… 잠시 멈춰 생각해보면 어떨까요?”

[세계일보] 설왕설래 - 30대의 그리스인 조르바

[조선일보] 삼성전자 박차고 나온 31세 남, 그가 만든 학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