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학교다니듯이 한 학기동안 퇴사학교 수업 4개를 수강했습니다. > 수업후기 | 퇴사학교

진짜 학교다니듯이 한 학기동안 퇴사학교 수업 4개를 수강했습니다.

페이지 정보

퇴사학교 댓글 0 조회 725 19-01-16 22:29

본문

<퇴근 후 웹툰작가> , <퇴근 후 쇼핑몰 창업>, <아이덴티티 워크숍>, <프로방황러의 방황 & 창작 스토리> 무려 4개 수업을 수강한 퇴사학교 수강생분의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퇴사 후 이직을 준비중인, 혹은 자신에게 잘 맞는 직업을 찾기 위해 매일 매일 도전하고 계신 프로 도전러, 20대 남성 수강생의 후기, 같이 읽어볼까요? (마케터보다 수업 더 많이 들으신 거 실화입니까ㅋㅋ )



 

1846300459_1547644197.3175.png




1. 안녕하세요어떤 일을 하고 계시고직장 생활 년차이신가요?
저는 현재 퇴사 이직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아직 1년차 미만의 경력을 갖고 있습니다. 현재 제가 어떤 일을 하기를 원하는지, 알아보고 있습니다.

 
 
2. 직장 생활 어떤 고민을 가지고 있으셨나요퇴사학교에는 어떠한 계기로 오게 되셨나요?
내가 무슨 일을 하며 살아야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대학을 졸업했다고 해서 분야의 직업을 원하는 아닌 같았어요. 그래서 퇴사학교에서 이런 고민들을 해결해줄 같은 수업을 여러 신청해서 들었습니다.

 


3. 어떤 수업을 들으셨나요?
우선 퇴사학교가 어떤 곳인지 궁금해서 수요퇴사회, 원데이 클래스를 들었습니다. ‘ 얘기다!’ 싶어서 신청한 것이 바로 프로방황러의 방황&창작 스토리수업이었습니다. 저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고, 그후 3개의 학기제 수업을 신청해서 매달 들었습니다.

 

<퇴근 웹툰작가>, <퇴근 쇼핑몰 창업>, <아이덴티티 워크숍> 3 학기를 연속해서 들었습니다.

 


4. 수업은 어떠셨나요
모든 수업은 만족스러웠습니다. 방황러 수업을 통해 강점의 일부를 알게 되었고, 웹툰 수업을 들으면서 제가 웹툰수익 창출에 대해 알고 싶었던 것을 있었습니다. 쇼핑몰 수업은 분위기가 언제나 화기애애했으며, 아이덴티티 수업은 선생님의 열정에 많이 놀랐습니다.



5. 수업 듣기 전과 들은 어떤 점이 달라지신 같나요
웹툰 수업을 듣고나서 실제로 웹툰을 그려서 올려보았습니다. 저에게는 좋은 경험이 되어서 이것과 관련된 활동을 계속 같이 되었군요. 그리고 아이덴티티 수업은 아직 끝난 아니지만 자신에 대한 파악이 됐고 어떤 방향으로 나아갈지에 대해 대략적인 정리가 되고 있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일을 보고 있던 가치관인 많이 변했고요.

 


6.  수업을 다른 분께 추천한다면어떤 상황의 누구에게 특히 권하고 싶으신가요?
웹툰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퇴근 웹툰작가 수업이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웹툰을 어떻게 시작할 있는지도 있어서 추천합니다.

 

개인 쇼핑몰로 돈을 버는 방법과 도움을 받고 싶은 사람에게는 쇼핑몰 수업을 추천해요. 12명의 소수정예 수강생들이 화기애애한 분위기에서 배우고 실행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일이 괴롭고 인생이 즐겁지 않으며 스스로 영혼이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에게는 아이덴티티 수업을 권하고 싶습니다!! 선생님의 열정에, 스스로도 많이 성장하고 변화할 있습니다.

 


7. 이번 수업 이후앞으로 계획/목표/다짐을 갖게 되셨다면무엇인가요?
우선, 계속해서 웹툰이나 스토리를 그리고 쓰는 해야지 하는 다짐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과정은 길게 보고 꾸준히 해야 한다는 생각이 들어서, 길게 보려고 하고 있고요.

 

그리고 그냥 일이 아니라 저에게 맞고 제가 있고 즐거운 일을 찾아서 길로 도전해봐야지라는 다짐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일에 대해서 전념으로 덤벼봐야지, 라는 다짐을 가지게 되네요. 그래서 목표는 만화를 계속 그리는 , 그리고 저에게 맞는 일을 적극적으로 탐색하여 길로 시도해보기 시작해야지라는 계획을 가지게 되었습니다(계획은 진행중이지만요)


 
1846300459_1547645606.8693.png


> > > 클릭 



추천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http://t-school.kr/bbs/board.php?bo_table=story&wr_id=60링크복사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