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 고마워요, 유튜브쌤! > 수업후기 | 퇴사학교

[수업후기] 고마워요, 유튜브쌤!

페이지 정보

퇴사학교 댓글 0 조회 337 19-04-02 21:37

본문

'적성에 맞지 않는 회사, 내가 진짜 하고 싶은 걸 살려서 돈을 벌 수 있을까?' 그러던 찰나에 퇴사학교 유튜브 기사를 본 3월 학기 수강생의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옆에서 듣는 것처럼 진솔하고, 감동적이에요. 20만 명 구독자 달성할 때까지! 퇴사학교가 항상 응원할게요 :) 



1.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외국계 기업에 다니던 6년차 직장인입니다. 현재 퇴사 후 이직 준비를 하고 있어요.



2. 퇴사학교에서 어떤 수업을 들으셨나요? 

3월에 <왕초보 유튜브 크리에이터 스쿨> 수업을 들었습니다.



3. 직장 생활 중 어떤 고민을 갖고 계신가요? 

외국계 기업이긴 하지만 일본계 기업 특성 상 한국과는 다른 꽤나 딱딱한 조직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표현이 자유롭고, 유동적인 저의 성향상 의견을 제시하거나 하는 행위를 하는 조직원들을 그닥 달갑게 받아들이는 분위기가 아닙니다. 


한편으론 내심 답답하기도 하고, 직장 생활 5년차를 넘어가다 보니 권태감과 슬럼프도 동시에 찾아왔습니다. 과연 내가 이 회사에서 어떠한 존재일까? 라는 물음표가 생겼습니다.



4. 퇴사학교에는 어떠한 계기로 오게 되셨나요? 

현재 재직중인 회사에 대해 다닐지 말지 고민도 수차례 하던 중, 카카오톡 뉴스 기사에서 베이킹을 하고 계시는 자도르님 퇴사학교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우연치 않게 누르게 되었고, 천천히 읽어 내려 가면서 지금의 나를 되돌아 보고 싶고, 나는 어떤 사람일까? 라는 의문이 생겼습니다. 


퇴사학교를 검색하여 수업플랜을 읽어보았고, 생각보다 수업을 결정하기 까지 시간이 오래 걸리진 않았습니다. 유튜브 라는 단어를 보자마자 “그래! 나는 유튜브 크리에이터에 도전하고싶다!” 라는 메시지가 제 머릿속에 바로 새겨진 느낌이 들었습니다.



5. 수업은 어떠셨나요?

우선 다양한 연령대 분들을 만날 수 있게 되어 좋았고, 무엇보다 서로가 관심있어하는 분야에 대해 골고루 논의하거나, 공유할 수 있는 장이어서 가장 좋았습니다. 


저는 항상 혼자서 독학하는 스타일에 익숙하다보니 현재 구사할 수 있는 일본어, 웹프로그램, 홈페이지 제작, 동영상 편집 모든 것들을 혼자만의 시간으로 익히고, 배워 왔습니다. 


하지만, 선생님의 나의 현재 모습, 그리고 유튜브를 준비하면서 계획해 두어야 할 플랜, 그리고 가장 중요한 본인만의 컨텐츠에 대한 세부적인 요소들에 대한 생각과 의견을 표현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주셔서 좋았습니다. 


가만히 앉아서 이론수업만 듣는 형태가 아니라 직접 의견을 제시하고, 다른 분들의 의견도 경청해보는 시간은 독학전문인 저에게는 특별한 경험 이기도 했구요^^ 학교라는 타이틀 때문인지는 모르겠으나 학창시절로 돌아간 기분도 들어서 신선한 수업 이었습니다! 


무엇보다도 유튜브를 어떤 초점에서 바라봐야 하고, 스타트는 어떻게 하면 좋을지에 대해서도 지도를 받을 수 있어서 확실하게 저의 유튜브 채널의 방향성을 설정할 수 있게 되어서 유익한 수업 이었습니다^^



6. 수업 듣기 전과 후, 어떤 점이 달라진 것 같나요? 

5년이 넘는 직장 생활을 통해 상사의 지시를 받고, 그에 따라 업무를 이행하고, 결과를 얻고 또 다시 반복되는 루틴업무들을 소화해내면서 수많은 권태감을 얻었습니다. 자신감은 물론 이거니와, 저의 정체성 조차 쇠퇴되는 느낌을 받아서 끊임없이 저를 찾고 싶었어요. 


유튜브 수업을 듣고 나선 직장 생활에선 도통 얻을 수 없었던 활력소를 얻을 수 있었고, 진짜 내 모습을 찾아가는 느낌이 들어 행복했습니다. 오랜만에 느꼈던 감정에 내심 놀라기도 했고, 수업 내용 하나하나가 소중했습니다. 직장-집 밖에 모르던 제가 유튜브라는 저만의 새로운 목표가 설정 되어 자나깨나 기획-컨텐츠-시간관리라는 개념이 생긴 게 가장 큰 결실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1846300459_1554208651.9789.jpg



7. 이 수업을 누구에게 추천하고 싶으세요?

아마도 대부분 모든 분들이 반복되는 일상에 치여서 본인에게 내재되어 있는 것, 그리고 본인이 깨어있을 수 있는 무언가에 대해서 잘 모르고 계실거란 생각이 듭니다. 학교를 다니던 시절에는 누구라도 막연한 꿈 하나는 있었을 거라 생각 들지만 사회라는 현실에 도달할 때 즈음엔 내가 원하든 원하지 않든 받아들여야만 하는 상황을 맞이하게 된다고 봅니다. 


그렇기에 내 꿈도, 내 모습도 잃어버리는 분들이 대다수 일거구요. 직장인들에만 국한된 것이 아닌 다양한 연령대에서 각자 본인의 생활이 물리고, 반복되는 일상에 지치고, 아무런 변화 없이 하루 하루를 반복하시는 모든 분들께 퇴사학교를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언제가 되었든 진짜 본인을 어린 시절에서만 찾아보는 게 아닌 성인이 되어서도 한 번 쯤은 찾아보았으면 좋겠습니다.



8. 이번 수업 이후, 앞으로 계획/목표/다짐을 갖게 되셨다면, 무엇인가요? *

아주 단순하지만 저는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도전하는 한 사람으로서 시간관리 철저와 그리고 양질의 컨텐츠를 제공하고, 기획하는 저의 다른 모습을 1년 내에 발굴해내자! 라는 다짐을 하였습니다. 


막연한 듯 보이지만 다짐 그대로 이행해 낸다면 그 과정들이 저를 행복한 결과로 맞이해 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9. 수업을 듣고 어떤 성과가 있었나요?

수업이 끝난지 일주일도 채 되지 않아, 유튜브는 아직 손을 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구독자는 11명으로 좀 늘었고, 영상을 2개 정도 올려보며 맛보기 중입니다. 일본 유저들을 대상으로 운영할 계획이므로 일본 블로그를 막 개설 했습니다^^



10. 앞으로의 꿈이 무엇인가요? 어떤 삶을 꿈꾸시나요? *

중단기 목표를 하나 설정 하자면 구독자수 20만명 목표로 잡고 가고 싶습니다! 목표가 설정이 되었으니 제 꿈은 한국과 일본을 잇는 국제적인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되는 것이 설정 되겠네요. 가장 자신있고, 잘 할 수 있는 것이 일본어 이므로 그 능력을 살려서 각국 간의 연결고리가 될 수 있다면 그 또한 행복한 삶이지 않을까란 생각이 들어서 가슴이 두근두근 거려요. 이제 달려갈 차례이니 훗날 이 글을 보았을 때 미소 지으면서 볼 수 있는 그 날이 오면 좋겠습니다^^



11. 퇴사학교에 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으신가요?

성인인 저에게 꿈과 희망을 되찾게 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퇴사학교를 접하지 못했다면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잡지 못해서 고된 하루만 보내고 있었을 것 같습니다. 20만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다시 찾아뵙고 싶어요.



991814470_1554188944.8191.jpg

추천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http://t-school.kr/bbs/board.php?bo_table=story&wr_id=70링크복사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