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서적

커리어 및 조직문화 관련 베스트셀러 책을 만나보세요

퇴사학교

이대로 회사를 다닐 수도 무작정 떠날 수도 없는 현실 | 준비된 퇴사를 위한 로드맵 

장수한 | RH코리아  

평생직장이 사라진 시대, 누구나 한 번은 퇴사를 한다. 지금 필요한 건, 준비된 퇴사!

수많은 직장인들이 퇴사에 대해 막연한 고민을 품고 살아간다. 월요일 아침마다 출근길에 스트레스를 받으면서도, 이런 현실 속에서 내가 원하는 삶을 위해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한 심정이다. 그렇다고 이대로 회사를 다닐 수도, 무작정 회사를 떠날 수도 없는 노릇이다. 『퇴사학교』의 저자는 막상 퇴사를 하고 보니, 섣부른 퇴사가 오히려 이전보다 더 힘든 상황을 만들 수 있다는 사실을 절실히 깨달았다고 고백한다. 이도 저도 할 수 없는 진퇴양난의 시대에서 현실은 어쩔 수 없다고 체념하기 전에 비록 작더라도 변화를 꿈꾸고, 조금씩 실행에 옮겨보고자 ‘퇴사학교’를 설립했다.

이 책은 ‘퇴사학교’의 프로그램 중 가장 핵심이 되는 ‘퇴사학개론’을 중심으로 집필한 내용이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추측하듯 ‘퇴사학교’는 퇴사를 독려하는 프로그램이 아니다. ‘퇴사’라는 상징적인 화두를 던지며, 매일 반복되고 무기력하기 쉬운 직장인의 미래 커리어와 퇴사 그리고 일과 삶에 대해 현실적인 해결 방법을 마련하고자 했다. 입학을 하면서부터 졸업을 준비하듯,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한 번은 퇴사를 한다. 저자는 회사가 인생에 있어 많은 것을 배우고 트레이닝하는 ‘학교’라면 ‘퇴사’는 또 다른 꿈을 위한 ‘졸업’이라고 표현한다.

이 책은 퇴사가 필요한 사람에게는 원하는 일을 찾고 체계적으로 퇴사 후의 삶을 준비하도록 도와주고, 퇴사를 고민하는 사람에게는 퇴사하지 않고도 회사 안에서 방법을 찾을 수 있도록 하는 가이드 역할을 할 것이다. 결국 중요한 것은, 변화를 위해서는 자신이 어떤 삶을 원하는지를 먼저 파악하고, 직장을 다니는 동안 리스크를 줄이면서 제2의 세계에 대한 탐색과 경험의 폭을 넓히는 것이다. 이 책은 이러한 탐색을 위한 근본적인 화두를 던지고 실질적인 방법을 찾는 데 적극적인 도움을 줄 것이다.


서점 바로가기

퇴사의 추억

이 시대의 일과 삶에 대한 감성적 통찰
장수한 | 렛츠북  

3개월 만에 100만의 조회 수와 50,000여 건의 공유 수 1위를 기록한 [카카오 브런치북 대상] 수상작!!


대기업의 현실과 직장인의 애환을 저자의 날카로운 시선으로 표현하여
많은 직장인들의 공감을 이끌어 낸 ‘초일류 사원, 삼성을 떠나다’의 개정판!


‘퇴사의 추억은’ 2015년 12월 발행한 ‘초일류 사원, 삼성을 떠나다’의 개정판으로 삼성에 입사한 저자의 퇴사까지 4년간의 이야기이다.
큰 기대와 자신감에 부풀어 처음 입사를 하게 된 신입사원의 모습부터 연차를 거듭하면서 느끼게 되는 대기업의 현실, 그리고 처음 입사 때 꿈꾸던 자신의 모습과는 다르게 회사와 업무에 치여 살게 된 직장인으로서 느낀 한계 그리고 그 안에서 발생한 저자의 생각 변화가 잘 어우러져 있다.

서점 바로가기

사직서에는 아무도 진실을 말하지 않는다


장수한, 장재열 | 스노우폭스북스  

퇴사를 꿈꾸는 모두의 이야기!

청년 실업률이 매달 최고치를 경신하는 우리 사회의 다른 한쪽 편에서 퇴사를 간절히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초점을 맞춰 입사만큼이나 어려운 퇴사를 준비하는 퇴준생의 현실과 퇴사 후 막막한 상황, 더 나아가 안정과 도전 사이 어른의 삶을 사는 당신에게 진짜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를 묻는 『사직서에는 아무도 진실을 말하지 않는다』.

삼성 입사자 출신이자 퇴사자인 저자인 장재열, 장수한은 누구보다 많은 퇴사 고민자들과 상담하며 얻고 깨달은 사실을 통해 우리 모두를 대변한다. 입사만큼이나 어려운 퇴사를 준비하는 퇴준생의 현실과 퇴사 후 막막한 상황을 담았고, 두 저자를 포함한 ‘진짜 퇴사자’의 목소리를 들려준다. 또 최종 목표 지점인 행복하게 일하는 사회로 향하는 방법, 즉 실업 급여 등의 제도적인 측면과 일자리 양적 증대가 아닌 안착할 수 있는 일자리 창출에 대한 중요성을 담았다.


서점 바로가기